타카오 정신이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다: 카오슝 투자 통해 대만 내에서 가치 구축



대만 가오슝 - Media OutReach - 2021년 12월 17일 - 전세계적으로 팬데믹 사태가 계속되면서 우리의 일상 생활은 물론 도시 전환 문제 또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대만 경제성장률(전년 대비)은 2020년 2.98%로 전 세계 주요 선진국 중 최상위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가오슝 역시 수도, 전기, 토지, 인적 자원 및 기타 자원을 잘 갖추고 있어 국내외 유명 제조업체들이 투자하는 지역으로 가오슝이 유치한 투자는 지난해부터 누적액이 1594억 대만달러에 이른다. 향후 가오슝의 투자와 도시 개발의 두 가지 주요 방향은 수백억 달러 투자 유치가 예상되는 Asia New Bay Area 지역의 5G AIoT Innovation Park, 그리고 Qiaotou Science Park와 Renwu Industrial Park에 조성될 첨단 제조센터와 반도체 클러스터다.

 

가오슝은 올해 "Asia New Bay Area 5G AIoT Innovation Park"를 공식 출범했다. 시 정부는 5년 간 총 110억 대만달러를 투자해 국내 최고 수준의 5G 전용 주파수망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5G 기술은 국가 1급 건축물과 연결되어 Asia New Bay Area를 대만에서 가장 포괄적인 5G AIoT 개발 지역으로 발전시키고 스마트시티 개발의 새로운 관문이 될 것이다. 혁신단지 개발은 주변 지역의 식품, 의류, 주택, 교통,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주도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된다. 루주부에서 차오터우에 이르기까지 바이오메디컬과 광전자 산업 분야 기업들이 하나씩 성장하고 있다. 향후 10년 간 혁신단지는 가오슝 내에서 2,000억 대만달러가 넘는 가치를 창출하고 1만 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내는 한편 남쪽의 주요 파크들을 연결해 대만 남부 지역 발전을 도모하며 주요 글로벌 대회에 참가하고 가오슝에 각계 각층의 인재를 유치할 것이다.

 

안정적인 수도와 전기 공급, 풍부한 산업 인적 자원을 갖춘 가오슝에는 다양한 기술 산업 단지가 있어 기업의 투자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시 정부 역시 투자 인센티브, R&D 인센티브, 인재 채용 보조금을 상향 조정하고 있다. 또한 가오슝에는 16곳의 대학과 캠퍼스, 다양한 전공을 교육하는 6곳의 외국인 학교가 있으며 매년 14만 명에 가까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가오슝은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에 따라 기후 변화와 그 영향에 대응하기 위해 신속한 조치를 단행할 예정이다. 2021년 한 해동안 거대 항구들이 각광을 받는 가운데, 가오슝은 직접적인 도전에 직면해 있다. 지난 100년간 가오슝은 작은 어촌에서 주요 공업도시로 탈바꿈했으며 향후 100년 간 국제적 스마트 항구 도시이자 다양한 가능성을 받아들이는 살고 싶은 도시로 발전할 것이다.

 

发行人全权负责对本公告的内容
来源:

Economic Development Bureau, Kaohsiung City Government

类别:

Business

阅读:

English

发布于:

17 Dec 2021

过去的新闻稿

更多

立即联系 Media OutReach

立即联系我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