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건축이 만나다: 학생들의 창조적 혁신을 위한 길을 만들어주는 Ultimaker 3D 프린터



일본 도쿄 - Media OutReach - 2022년 2월 10일 - 전문 3D 프린팅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Ultimaker가 새로운 혁신 허브인 "T-BOX"에서 디지털 제조 도구를 활용하는 도쿄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설명: 런던 디자인 비엔날레에서 전시된 설치 작품의 1/10 사이즈 3D 프린팅 모델

 

도쿄대학교 SEKISUI House – KUMA Lab (일명 T-BOX)는 ㈜ SEKISUI House의 후원으로 시작되어, 기술을 이용해 건축의 미래를 연구함으로써 "미래의 삶"을 탐구한다. Ultimaker의 주력 3D 프린터 6대와 Ultimaker Digital Factory 소프트웨어는 건축학과 학생들이 기술을 향상시키고 제조 및 디지털 제조에 대해 배우는 것과 같은 다양한 성장 방안을 모색하도록 돕는다.

 

SEKISUI House – KUMA Lab 책임자이자 프로젝트 조교수 Toshiki Hirano는 "프린팅 정확성, 속도, 반응성이 뛰어난 Ultimaker를 고른 것은 T-BOX에 탁월한 선택이었다. 제한 없는 소재 범위 안에서 학생들은 실제 세계 요구에 부응하여 첨단 고분자와 합성물을 가지고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Hirano 교수는 "T-BOX 목표는 학습자가 3D 프린팅 시스템과 Ultimaker Digital Factory를 마음껏 사용해 제품을 개발하고, 시제품을 만들고, 건축 모델을 프린팅 하여 꿈을 현실로 변화시키도록 도와 각 학습자의 발전 잠재력을 전부 끌어내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T-BOX가 제작한 것 중에 특히 눈길을 끄는 작품은 최근 런던 디자인 비엔날레 (Design Biennale)에 전시된 설치 작품의 3D 프린팅 모형이다. T-BOX는 도쿄와 런던의 여러 상징물을 스캔해 그걸 3D 데이터로 변환했다. 그렇게 만들어진 3D 모델을 Ultimaker 3D 프린터로 출력하여 런던으로 보내 전시용으로 조립했다.

 

Ultimaker CEO Jürgen von Hollen은 "도쿄대학교와 같은 선진 교육 기관이 3D 프린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학생들이 최대한 영향력을 발휘하여 전문적인 세계로 발을 내딛고 학생들의 창의적인 영감을 최대한 이끌어 내는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당사의 3D 프린터와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팩토리는 전 세계 각종 산업 분야에서 여러 용도로 쓰이며 사업적으로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3D 프린팅이 유연성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구현하는 혁신 비즈니스 기술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쿄대학교의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라고 말했다.

 

Brulé의 CEO인 Douglas Krone은 "Brulé는 Kengo Kuma와 그의 팀이 이상적인 3D 프린팅 솔루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교육을 변화시키고 차세대 건축에 유의미한 변화를 만드는 데 그들이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지금껏 봐왔습니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인 총판: Brulé

 

来源:

Ultimaker

类别:

Printing

发布于:

10 Feb 2022

过去的新闻稿

更多

立即联系 Media OutReach

立即联系我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