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컨벤션 위크 2022: 글로벌 전문가들 싱가포르에 모여 인사이트 공유하고 국경간 분쟁 해결의 새로운 경로 모색



싱가포르 - Media OutReach - 2022년 8월 22일 -

1.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싱가포르 컨벤션 위크(SC Week) 2022에서에는 글로벌 전문가와 사상 리더들이 모여 변화하는 운영 지형 속에서 국경을 넘나드는 분쟁 해결에 대한 최신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2. 싱가포르 법무부(MinLaw)가 주관하고 여러 파트너 기관이 함께 협력하는 SC Week 2022는 분쟁 해결을 주제로 대면, 하이브리드, 가상 이벤트로 구성되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a. UNCITRAL Academy: SC Week 2022의 중심에 있는 UNCITRAL Academy가 2022년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두 번째로 열린다. 싱가포르 법무부와 유엔국제무역법위원회(UNCITRAL)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UNCITRAL Academy는 UNCITRAL Academy Conference와 UNCITRAL Academy Capacity-Building Workshops으로 구성되어 있다.
    UNCITRAL Academy는 '글로벌 변화를 수용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기'를 주제로 법률, 비즈니스 및 정부 분야의 국제 전문가들이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다.
    UNCITRAL Academy Conference는 싱가포르 내무부장관 겸 법무부장관인 Mr K Shanmugam SC의 개회사로 시작된다. 여기에 싱가포르의 문화부장관 겸 법무부차관인 Mr Edwin Tong SC과의 파이어사이드 채팅, UNCITRAL 사무총장인 Anna Joubin-Bret의 발언, 싱가포르 보건부 장관 및 법무부 선임정무차관인 Mdm Rahayu Mahzam이 소개하며 싱가포르국제중재센터가 발행하는 싱가포르 조정협약 해설서 2판 발표가 진행된다. 분쟁 해결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전문가 25명이 패널 토론과 파이어사이드 채팅을 통해 발언할 예정이다.
    이번에 논의될 주제는 법률 산업의 진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관점을 통한 투자자-국가간 분쟁 해결 혁신, 디지털 경제의 분쟁 해결 등 다양한 글로벌 현안들이다.
    참가자들은 또한 3차례에 걸친 UNCITRAL Academy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국제 분쟁 해결 전문가 및 실무자들과의 패널 토론을 할 수 있다. 2번의 세션은 정부 당국자를 위해 준비되었다. 세번째 세션은 일반에 공개되는 산업 역량 강화 워크숍으로 합의서 초안 작성 시 강제성 문제를 피하기 위해 조정, 비밀유지, 원칙 등의 주제를 다룬다.
    b. 지원 기관들이 진행하는 파트너 이벤트: SC Week에서는 파트너 조직이 주관하는 법적 및 분쟁 해결 관련 이벤트의 전체 일정이 공개된다.

3. 싱가포르의 문화부장관 법무부차관인 Mr Edwin Tong SC "여러 국제적 사건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재편하고 있는 가운데, SC Week 2022는 계속해서 법률, 비즈니스 및 정부 부문을 통합하는 핵심 플랫폼이 되어 기업이 분쟁 해결 분야에서 민첩성을 갖고 새로운 가능성을 포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특히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법적 및 분쟁 해결 커뮤니티에 활력을 불어넣어 새로운 과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4. UNCITRAL 사무총장인 Anna Joubin-Bret "세상은 진화하고 있고 우리는 변화를 받아들여야 한다. 우리가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국가들은 조화로운 분쟁 해결 프레임워크 구축을 위한 적극적인 의지를 함께 드러낼 필요가 있다. 이러한 비전을 강력하게 반영한 UNCITRAL Academy는 싱가포르 법무부와 협력해 만든 최고의 글로벌 플랫폼이다. 국경을 초월한 분쟁 해결 메커니즘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넘어 UNCITRAL 중재 프레임워크가 더욱 광범위하게 도입될 필요가 있으며, UNCITRAL Academy와 SC Week 행사가 이를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5. 싱가포르 중재 협약은 조정에 의한 국제 화해 합의에 관한 국제연합 협약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당사자들이 국경을 넘는 상업적 분쟁에 대해 국제 중재 합의를 집행할 수 있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틀을 제공한다. 이 협약은 2019년 8월 7일 싱가포르에서 46개국이 서명했으며 2020년 9월 12일 발효되었다. 현재까지 55개의 조약 서명국과 10개의 조약 당사국 이 있다.

6. SC Week 2022 등록 및 자세한 정보는 https://www.singaporeconventionweek.sg/에서 확인할 수 있다.


发行人全权负责对本公告的内容
来源:

Ministry of Law Singapore

类别:

Event & Exhibition

发布于:

22 Aug 2022

过去的新闻稿

立即联系 Media OutReach

立即联系我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