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Create, 디자이너의 크리에이티브 영감에 기반한 무한한 오리지널 디자인용 세계 최초 패션 AI 플랫폼 AiDA by AiDLab 선보여



2300가지의 팬톤 색상을 인식하고 230가지가 넘는 패션 속성의 자동 태깅 활성화하는 스타일 검색 엔진인 Mixi가 핵심 기능

홍콩 - Media OutReach - 2022년 12월 21일 - Laboratory for Artificial Intelligence in Design (AiDLab)에서 분사된 Code-Create이 2022년 12월 19일 열린 Fashion X AI: 2022-2023 International Salon에서 무한한 디자인 영감을 위한 세계 최초 패션 AI 플랫폼을 선보였다. Besfxxk, INJURY, The World Is Your Oyster, Mountain Yam, Kay Kwok, Fengyi Tan 등 세계적 브랜드와 디자이너들이 AiDA와 함께 패션 AI 컬렉션 데뷔 무대를 가졌다.

Code.jpg

AiDA: 무한한 패션의 영감을 위한 가상 형태의 마스터마인드

Code-Create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책임자인 Kim Wong은 행사장에서 "Code-Create은 AI를 통한 패션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AiDA는 우리가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고 판매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AiDA는 패션 디자인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며 디자인 영감 및 개발에 걸리는 시간을 60% 이상 줄일 수 있다. 초보자도 모든 활용법을 5분이면 익힐 수 있다

Code-Create 공동 창립자로 현재 AiDLab 센터 디렉터이자 Dr Aemika Zou를 비롯한 연구팀과 함꼐 AiDA를 개발한 Calvin Wong 교수는 "AiDA는 하나의 패션 아이템을 위한 오리지널 디자인, 혹은 디자이너의 창의적 영감에 기반한 의상 라인업을 10초만에 생성할 수 있는 시장 최초의 기술이다. 다양한 AI 기술이 적용된 AiDA는 무드보드, 색상 선택, 원단 프린팅 선택, 스케치를 통해 디자이너의 영감을 인식함으로써 디자이너의 창의성을 자극하는 디자인 제안을 무한대로 생성한다"고 말했다.

Mixi: 패션 속성과 색상을 속성으로 스타일 검색

패션 제품 검색에는 통상적으로 1.3~7초가 소요되는데 비해 Mixi는 90% 이상의 정확성(업계 정확도는 50% 이하)으로 1초 안에 결과를 보여주며, AI 머신러닝 기능을 통해 개인화된 검색값을 제시한다. Mixi의 자동 태깅은 2300가지가 넘는 색상 및 230가지의 패션 속성을 인식하는 강력한 구동 능력이 뒷받침한다. 지능적이고 세분화된 패션 속성과 색상 인식 시스템을 통해 즉각성과 연관성을 갖춘 스타일 검색이 가능하다.

웹 기반 AiDA는 현재 유럽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용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홍콩이공대 패션방직대학 학사 학위 프로그램 신규 커리큘럼에 선수과목으로 포함되어 있다.

Hashtag: #CodeCreate

发行人全权负责对本公告的内容
来源:

Code-Create

类别:

Design

发布于:

21 Dec 2022

过去的新闻稿

立即联系 Media OutReach

立即联系我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