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e2v, 스퍼 감소 IP 출시와 함께 광대역 ADC 동적 성능 10 dBFS 향상



설계가 필요 없는 동적 성능 향상 즉시 구현

  • EV12AQ600/605-ADX4 기기옵션, 최대 6.4 GS/s (단일채널모드)피크에서작동동적강화가가능한통합된 ADX4 라이선스탑재
  • ADX4 - Xilinx Kintex® Ultrascale™ FPGA호환되는포스트프로세싱알고리즘, 광대역애플리케이션에서최대 10 dBFS SFDR 동적스퍼감소, 광대역애플리케이션에서 1 유효비트추가분해능
  • 시간인터리빙-개념적으로이해가쉬운샘플레이트향상가능하지만확장된분해능과넓은대역폭에서는달성이쉽지

EV12AQ600/5
동적 기능 향상을 위한 무설계 액세스

프랑스 그르노블 - Media OutReach - 2022 6 29 - Teledyne e2v 통합 라이선스 키를 탑재한 EV12AQ600/5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통합 라이선스 키는 Teledyne 그룹 계열사인 SP Devices 개발한 새로운 ADX4 포스트 프로세싱 알고리즘에 대해 다이렉트 액세스를 제공한다. ADX4 스퍼 감소 IP 4개의 ADC 코어 사이에서 게인, 오프셋, 페이즈 미스매치로 인해 발생하는 스퓨리어스 주파수를 적극적으로 감쇠시킨다. 시간 교차 방식은 ADC 샘플링 레이트를 높이기 위한 아키텍처적 접근 방식이다. 하지만 10비트 이외의 분해능 광대역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교정을 통해 스펙트럴 아티팩트를 비하는 것이 특히 어렵다.


EV12AQ600/5 적용된 4 코어 타임 인터리빙은 통해 샘플링 레이트는 1.6 GS/s에서 6.4 GS/s 4 증가한다. ADC 코어 사이의 미스매치는 스퓨리어스 성능을 감소시킨다. ADX4 최대 10 dB까지 확장된 스퓨리어스 없는 동적 대역(SFDR) 제공한다. 이는 특히 광대역 애플리케이션에서 두드러지며 하드웨어 설계 변경이 필요히지 않기 때문에 온디멘드 방식으로 이용 가능하다. ADX4 코어 모듈은 포스트 프로세싱 FPGA 단순한 형태로 프로그램되었으며 현장에서 개조 새로 장착할 있다.

ADC 시간 교차 방식

폭넓은 대역폭을 확보하기 위해 최근 고분해능 데이터 변환기가 각광 받고 있다. 높은 샘플링 달성을 위해 이론적으로 간단한 방법은 기존의 코어에 시간 인터리빙 방식을 적용하는 것이다. 여기서 ADC 코어 공동 샘플 클럭이 서로 다른 위상에서 클럭되어 밀도 높은 신호 샘플을 획득할 있다. 이처럼 강화된 샘플 밀도는 성능 확장으로 이어져 사용자에게 도움이 된다. 또한 표준 혼합 신호 교정 회로 레이아웃 표준 계획을 통해 크로스 코어 매칭 상대적으로 용이한 최대 8비트까지의 수준 분해능에서도 작동한다.

10비트 이상의 해상도, 특히 기가헤르츠 범위에서 작동하는 경우, 매칭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결과 샘플링 아티팩트가 유발되어 왜곡이 발생하고 동적 성능 측정이 제한된다. 이러한 고주파 불일치 미스매치는 아날로그 설계 영역에서 마이그레이션이 매우 어렵다. 따라서 6.4 GS/s 시간 교차 방식 ADC 3 GHz 입력 신호로 72 dB SNR(이론적으로 최대 12비트) 달성하기 위해서는 12 fs 이상의 크로스 코어 페이즈 매치가 필요하다.

다행히 지난 20여년에 걸쳐 DSP 리소스 가격이 크게 하락하였기 때문에 이제는 스퍼 감소를 위한 알고리즘적 접근 방식이 경제적 타당성이 생겼다. 고분해능 초고속 디지타이저 제작사인 Teledyne SP Devices 수십년에 걸쳐 업계 최고 수준의 광범위한 개별 변환기를 생산하며 축적한 경험을 통해 마이그레이션 기술에 정통하다.

단일 또는 다중 포인트 교정과는 달리 ADX4 디지털 오류 수정은 오류가 주파수에 따라 변동하더라도 스퍼를 억제할 있다. 이를 통해 원치 않는 앨리어싱 스퍼가 노이즈 플로어 내에서 억제된다.

ADX4 구현

ADX4 동적 향상은 손쉽게 구현할 있다. 고객사는 원하는 공급망을 통해 EV12AQ600/5 기기의 ADX4 옵션에 대한 주문으로 이행 기만 하면 된다. 또한 Xilinx FPGA 코드 로드에 ADX4 모듈을 추가하면 완료된다.

ADX4 가용성

하단의 부품 리스트는 ADX4 라이선스 키가 포함되었으며 현재 출하가 가능한 기존의 EV12AQ600/5 옵션을 나타낸다. 듀얼 채널 운영을 고려하는 고객사는 Teledyne e2v 직접 연락해 ADX2 라이선스 옵션의 향후 이용 가능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

관련 링크

Teledyne e2v EV12AQ600/5-ADX4 데이터시트
Teledyne e2v EV12AQ600/5 제품 페이지
동영상 링크: 시간 교차 방식 EV12AQ600 ADC 미스매치 오류 교정



发行人全权负责对本公告的内容
Teledyne e2v 개요
Teledyne e2v 개요
Teledyne e2v 혁신은 헬스케어, 생명 과학, 우주, 운송, 방위 보안, 산업시장에서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Teledyne e2v 독특한 접근법은 고객의 시장 애플리케이션의 문제에 귀를 기울이고 혁신적인 표준형, 반맞춤형(반주문형) 또는 완전맞춤형(완전주문형) 이미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므로 고객 시스템에 가치를 부여한다.

#Teledynee2v
Teledyne SP Devices 개요
Teledyne SP Devices 세계적 수준의 모듈화 데이터 수집 신호 발생 기기를 설계, 생산한다. 자사 제품은 자체 개발한 캘리브레이션 로직, 최신 데이터 변환기, 최신 FPGA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형태의 샘플링 레이트와 분해능을 제공한다. 제품은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기능과 임베디드, 실시간 신호 처리 능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성능 이슈 현상을 극복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한편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걸쳐 시스템 수준의 장점 혜택을 선사할 있다. SP Devices 제품은 분석 기기, 원격 센싱, 과학적 기기, 메디컬 이미징 다양한 산업에서 도입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SP Devices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있다.
来源:

Teledyne e2v

类别:

Technology : Electronics & Semiconductors

发布于:

29 Jun 2022

过去的新闻稿

更多
#Technology #Event & Exhibition

10 October 2023

Teledyne e2v to attend Seoul ADEX 2023

联系 Media OutReach Newswire

立即联系我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