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Bank, 프랑스 국제 개발 원조기관으로부터 그린 프로젝트 재무 지원 위한 5000만 달러 융자 획득



베트남 호치민시 - Media OutReach - 2021년 9월 20일 - HDBank(호치민시개발은행)는 프랑스 개발금융공사(Proparco)로부터 베트남 내 그린 프로젝트 재무 지원 및 지속가능 개발 촉진 목적으로 5000만 달러(미화) 융자를 제공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융자 지원은 HDBank가 Proparco와 진행하는 첫 협업이다.

 

베트남 내 그린 파이낸싱 선두주자인 HDBank는 지난 수년 간 베트남 경제개발을 지원하고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번 융자는 당행이 그린 크레디트 국제 표준에 근접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HDBank가 자금을 지원하는 모든 프로젝트는 에너지 소비 감축, CO2 배출 저감, 오염 감축 등 친환경 기준을 충족시키며 지속 가능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각 그린 프로젝트는 향후 1350개의 직간접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팜꾸옥탄(Pham Quoc Thanh) HDBank 행장은 "베트남 내 그린 크레디트 선두주자 중 하나인 HDBank는 경제 및 사회개발을 촉진하고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번 융자 확보를 통해 HDBank는 그린 크레디트 국제 표준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으로 확신한다. Proparco를 비롯한 기타 개발기관과 협업을 확대해 베트남 내 지속가능 개발을 촉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양측은 지속가능 개발, 경제 및 지역사회를 위한 장기적 가치 창출에 대한 공통된 견해를 바탕으로 향후 전략적 협력을 확대해 나가는 데 합의했다.

 

HDBank는 2018년 이래 하이테크 농업 및 재생에너지 지원을 위한 그린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진행해 왔다.

 

각종 그린 프로젝트에 대한 융자잔고는 8월 31일 기준 13조 5천억 베트남동(미화 5억 9320만달러)이다.

 

그린 크레디트 프로그램을 통해 HDBank는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함은 물론 지속 가능한 가치를 목표로 삼고 재생 에너지 분야를 활성화하는 한편 국가 에너지 안보를 확립하고 있다. 또한 하이테크 농업 분야를 지원하고 환경 보호에 기여한다.

 

HDBank는 아시아개발은행(ADB) 회원사로는 최초로 그린 파이낸스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고 ADB Trade Finance Programme에 참여한 은행에 수여하는 Green Deal Award를 수상했다.

 

HDBank는 또한 2019년 Vietnam Economic Times 독자들이 꼽은 그린 크레디트 파이낸싱 분야 최고 은행으로 선정되었다.


#HDBank

来源:

HDBank

类别:

Business

阅读:

English, Japanese

发布于:

20 Sep 2021

过去的新闻稿

更多

立即联系 Media OutReach

立即联系我们